common
 
 
    > 게시판 > 농산물뉴스
 
[농민신문] 민주당·농민단체, 농정과제 공동 추진 ‘맞손’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4-09-20 조회 1308
첨부파일 20240913500818.jpg
*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들과 농림수산단체가 최근 국회 의원회관에서 개최한 정책협약식에서 진성준 민주당 정책위의장(왼쪽 네번째)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민주당·농민단체, 농정과제 공동 추진 ‘맞손’



                                                                                          농민신문  이재효 기자  2024. 9. 20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주요 농정과제 추진을 위해 농민단체와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최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정책협약식에는 농해수위 소속 민주당 의원들과 농업·임업·수산단체 대표들이 참석했다. 농해수위 소속 민주당 의원들은 협약식에서 22대 국회 임기 안에 각 단체와 14가지 정책과제를 공동 추진할 것을 다짐했다.

주요 정책과제로는 ▲무분별한 농축수산물 수입 규제 ▲농산물 수급안정 대책 수립 ▲농가 경영안전망 마련 ▲공익직불제 확대·개편 ▲농촌 사회서비스 안전망 구축 ▲농림축산분야 예산 비중 5% 확보 등을 추진한다. 어기구 농해수위원장은 “입법과제를 적극 추진해 농어민의 꿈과 희망이 되는 22대 국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해수위 소속 민주당 의원들은 단체·과제별로 전담의원을 배치해 소통을 강화하는 ‘책임의원제’를 시행할 예정이다. 이원택 민주당 의원(전북 군산·김제·부안을)은 “각 단체와 진행하는 정책과제를 두달에 한번씩 정기 점검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농축산연합회, 한국종합농업단체협의회, 국민과 함께하는 농민의길 등 농림수산단체 20여곳이 참여했다. 


  [농민신문] ‘지역사랑상품권법 개정안’ 국회 통과…정부는 ‘거부권’ 건의
  [연합뉴스] 폭염에 배추 한 포기 9천원 넘어…1년 전보다 70% 비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