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on
 
 
    > 게시판 > 농산물뉴스
 
[한국농어민신문] 농협중앙회장선거 8파전…1월 25일 투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4-01-12 조회 1478
첨부파일 324150_59138_5848.jpg
* 11일 경기도 과천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오는 25일 치러지는 제25대 농협중앙회 회장 선거에 출마한 8명의 후보자가 선전을 다짐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김흥진 기자



          17년 만에 첫 직선제

         1월 24일까지 선거운동


                                                               한국농어민신문  이기노 기자  2024. 1. 12


 오는 1월 25일 치러지는 제25대 농협중앙회장선거에 총 8명의 후보자가 출사표를 던졌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최근 농협중앙회장 후보자 등록 마감 결과 총 8명의 후보자가 등록했다고 밝혔다. 

후보별 기호 추첨결과 △1번 황성보(경남 동창원농협 조합장) △2번 강호동(경남 합천 율곡농협 조합장) △3번 조덕현(충남 동천안농협 조합장) △4번 최성환(부경원예농협 조합장) △5번 임명택(전 NH농협은행 언주로지점장) △6번 송영조(부산 금정농협 조합장) △7번 이찬진(전 여의도연구원 정책자문위원) △8번 정병두(전 국회의원 예비후보) 후보 등으로 확정됐다.

이번 선거는 농협법 개정 이후 17년 만에 직선제 방식으로 실시되는 첫 선거로, 투·개표는 1월 25일 농협중앙회 대강당(서울 중구 소재)에서 실시된다. 지역 농(축)협·품목조합의 조합장 및 품목조합연합회 회장 등 총 1111명의 선거인이 선거에 참여한다.

선거운동기간은 1월 12일부터 선거일 전일인 1월 24일까지다. 선거운동은 후보자만 가능하며 △선거공보 △전화(문자메시지 포함) 및 정보통신망(전자우편 포함, 농협중앙회 홈페이지의 게시판에 글이나 동영상 등 게시) 이용 △공개장소 명함 배부 방법(농협중앙회의 주된 사무소나 지사무소의 건물의 안은 배부 금지)으로 할 수 있다.

다만 선거일에는 △선거일 후보자 소개 및 소견 발표 △선거일 문자메시지 전송을 통해 지지 호소가 가능하다.

한편 농협중앙회장선거 관련 위반행위 신고 시에는 최고 1억원의 포상금을 지급한다. 신고자의 신원은 법에 따라 철저히 보호되며, 자수자의 경우 과태료를 감경 또는 면제받을 수 있다.

중앙선관위는 “깨끗한 선거분위기 정착을 위해 후보자와 선거인, 조합 구성원 모두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면서 “위법행위 차단과 정확한 선거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농어민신문] 수입농산물 비축사업 관리·감독 강화 시급
  [농민신문] 농식품 수출 바우처 대폭 확대…“수출물류비 지원 중단 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