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on
 
 
    > 게시판 > 농산물뉴스
 
[농민신문] [속보] 尹, 강원 고성 경북 경주 산내면 칠곡 가산면 특별재난지역 추가선포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3-08-29 조회 1502
첨부파일



          태풍 ‘카눈’으로 대규모 피해 발생 확인


                                                                       농민신문  홍경진 기자  2023. 8. 29


 윤석열 대통령은 29일 제6호 태풍 ‘카눈’으로 대규모 피해가 발생한 강원 고성군, 경북 경주시 산내면, 칠곡군 가산면 3개 지방자치단체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추가 선포했다.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으로 이같이 알리고 “이번 특별재난지역 추가 선포는 지난 8월14일 긴급 사전조사에 따라 우선 선포된 2개 지자체 이외에 태풍 피해에 대한 관계부처의 정밀 합동조사 결과를 반영해 이루어진 조치”라고 설명했다.

앞서 14일엔 대구 군위군, 강원 고성군 현내면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바 있다. 고성군에선 당시 현내면만 포함됐으나 이번 정밀조사 결과 고성군 전역으로 선포지역이 확대됐다.

윤 대통령은 이상민 행정안전부장관에게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지역을 포함해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지역에 대한 신속한 피해복구를 추진하고, 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중심으로 호우·태풍 등에 철저히 대비하라”고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또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에게 “태풍 등으로 인한 농축수산물 수급불안이 발생하지 않도록 물가안정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농민신문] 내일부터 공직자 농축산물 선물 15만원까지 가능...명절엔 30만원
  [농축유통신문] ‘RCEP 1년’ 국내 농축산물 시장 영향 거의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