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on
연합회소개
인사말
연합회소개
역대회장/연혁
임원현황
조직도
지역연합회
주요사업
찾아오시는 길
산지유통인
산지유통인
포전거래
주요취급품목
정부지원사업
농산물정보
친환경농산물
농산물우수관리 인증
농산물이력추적
원산지관리
표준규격화
좋은 농산물 고르는 방법
게시판
공지사항
주요일정
연합회활동사진
지역연합회
농산물뉴스
자유게시판
자주하는질문
질문과답변
회원메뉴
회원가입
고급정보
사이트맵
> 게시판 > 농산물뉴스
[전업농신문] 전남도,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 ‘농식품바우처관’ 오픈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3-05-02
조회
1687
첨부파일
219157_58864_4016.jpg
△출처=전남도
전국 18개 시군 6만4천여 지원 가구에 전남산 농축산물 집 앞까지 배송
전업농신문 구득실 기자 2023. 5. 2
전라남도에서 운영하는 ‘남도장터’가 지방자치단체의 온라인쇼핑몰 최초로 농식품바우처 사용처로 선정됨에 따라 2일 ‘농식품바우처관’을 개장했다고 전남도가 밝혔다.
이에 따라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으로 선정된 전국 18개 시군 6만 4천여 지원 가구가 ‘남도장터’에서 농식품바우처를 사용해 전남 농축산물을 집 앞에서 받아볼 수 있게 됐다.
농식품바우처는 농식품부가 취약계층의 식품 접근성 강화와 국내산 신선 농산물의 지속 가능한 소비체계 구축을 위해 국내산 채소, 과일, 육류 등 농식품을 구매하는 전자카드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남도장터는 44만 명이 회원으로 있고 1천846개 업체가 입점했으며, 지난해 매출 603억 원을 달성했다. 그동안 축적한 탄탄한 입지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인정하는 ‘농식품바우처관’을 만들 계획이다.
강성일 전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남도장터는 철저한 품질 관리로 소비자가 인정하는 최고 브랜드로 우뚝 섰다”며 “농식품바우처관도 최고의 상품을 구비해 소비자가 신뢰하고 구매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도장터는 산업통상자원부의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수상 및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3년 연속 받는 등 지자체 매출 1위 쇼핑몰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농민신문] 다문화가족 연령별·유형별 맞춤 지원 늘린다
[연합뉴스] 공급량 감소에 6월까지 무 비싸다...닭고기도 14.8% 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