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on
 
 
    > 게시판 > 농산물뉴스
 
[농민신문] “올해 해썹 정책방향과 지원내용이 궁금하다면 놓치지 마세요”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3-02-02 조회 1731
첨부파일 20230201500330.jpg


      식약처, ‘2023년 해썹 사업설명회’

      7~9일 서울·인천·부산·대구·광주·대전 등 6개 권역에서 

      유튜브 채널로 시청 현장 참석도 가능


                                                                     농민신문  김소영 기자  2023. 2. 1


 올해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해썹)에 대한 정책 방향과 정부 지원사업을 알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7~9일 전국 6개 권역에서  ‘2023년 해썹 사업설명회’를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연다. 해썹 적용 업체가 참여 대상이다. 

식약처는 행사에서 올해 해썹 관련 정책방향, 재정·기술 지원사업 등을 설명한다. 스마트 해썹 지원사업과 선도 모델도 소개한다. 선도 모델은 스마트 해썹을 적용하고 모든 공정을 디지털화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자동적으로 연동·제어가 가능하도록 지능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조 공장 등이다. 

7일은 오전엔 식약처 서울지방청, 오후엔 경인지방청에서 개최된다. 8일엔 오전·오후 부산지방청·대구지방청에서 각각 진행된다. 9일엔 광주지방청·대전지방청이 오전·오후 개최 장소다. 온라인 위주 행사지만 현장 참여를 원하면 사업체 소재지와 상관없이 원하는 장소·시간에 참석할 수 있다. 

설명회 당일 해당 시간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식약처는 “설명회가 식품업계의 해썹 관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줘 국내 식품 안전과 품질 관리 수준이 높아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농민신문] 농식품부, 제3차 종자산업육성 5개년 계획 발표...5년간 1조9410억원 투자
  [농민신문] 가락시장, 청과부류 거래금액 5조원, 전년 대비 5.8%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