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on
 
 
    > 게시판 > 농산물뉴스
 
[한국농정신문] 정부가 중단한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경기도는 앞으로도 계속한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3-01-25 조회 1575
첨부파일 49737_35457_5857.jpg
*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경기도 제공




         정부가 중단한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경기도는 앞으로도 계속한다


                                                                한국농정신문  강선일 기자  2023. 1. 22


 기획재정부의 예산 157억8,000만원 전액 삭감으로 정부가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을 중단한 가운데, 경기도(지사 김동연)는 도 자체적으로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을 계속 벌여나갈 계획이다.

경기도는 올해 도내 임산부 2만명을 대상으로 연간 48만원 어치의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제공하는 ‘경기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경기도는 국비 사업 중단 여부와 별개로 도 예산 23억원을 자체적으로 확보해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국비 사업 중단에도 자체 예산으로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을 실시하는 곳은 전국 광역지자체 중 현재로선 경기도가 유일하다.

지원 대상자는 31개 시·군에 주소지를 두고 있으며 신청일 기준으로 임산부거나 출산 후 1년이 지나지 않은 임산부로, 추첨을 통해 2만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참가 희망 임산부는 출생증명서·임신확인서 등 증빙서류를 갖춰 ‘임산부 지원 관리시스템(www.ecoemall.com)’에서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을 신청하면 된다.

김충범 경기도 농수산생명과학국장은 “국비 사업 미반영분에 대해서도 추가경정예산 확보 등을 통해 추가 지원이 가능하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농정신문] IPEF ‘적극 가담’ 입장 내비치는 윤석열정부
  [한국농정신문] “농민은 빚더미, 농협은 돈잔치, 중앙회장은 연임 헛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