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on
 
 
    > 게시판 > 농산물뉴스
 
[전업농신문] 올 한해 빛낸 농식품 혁신정책 성과 ‘주목’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11-10 조회 1596
첨부파일 216187_55701_3046.jpg
* 9일 정부세종청사 박연문화관에서 ‘국민과 함께하는 2022년 농식품 정책콘서트’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제공=농식품부



           농식품부, ‘국민과 함께 하는 2022년 농식품 정책콘서트’ 개최


                                                                    전업농신문  이태호 기자  2022. 11. 09


 국민과 함께하는 2022년 농식품 정책콘서트’가 9일, 정부세종청사 박연문화관에서 개최됐다.

농림축산식품부가 마련한 ‘농식품 정책콘서트’는 한해를 빛낸 농식품 혁신정책 성과를 발표하고, 참석자들이 직접 우수사례를 선정하는 국민참여형 행사로 2018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으며, 올해로 5회째다.

올해 행사는 ‘정책의 생각을 바꾸다, 국민의 생활이 바뀌다’를 주제로 온(ON)국민소통을 통해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한 현장국민평가단과 한국농수산대학교 학생, 정부혁신 어벤져스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농식품 혁신정책 100여 가지 중에서 전문가심사를 통해 선정된 7건의 우수사례를 주제로 각 정책담당자가 발표했다.

우수사례는 △가짜 농업인 잡아내고, 진짜 농업인 확실히 지원하는 ‘농업e지’ △버려지는 열로 온실을 따뜻하게! 농민의 마음도 따뜻하게! △청년농업인, 지능형농장(스마트팜) 전문가를 만들어요! △‘농업ON’앱으로 쉽고 편리한 농업경영을! △아프리카돼지열병(ASF) 걱정마세요~ 방역체계를 확실하게 바꿨답니다! △밀가루 가격안정, 진정한 협상을 위한 혁신할 결심 △축산물 물가안정, ‘데이터 통합관리’로 수급조절해요! 등이다.

이후 모든 참석자들이 평가자가 돼 사례별 추진과정, 성과, 체감효과 등을 고려 직접 투표했으며, 사전 전문가심사 점수와 합산해 최종 순위를 정했다.

특히 ‘콘서트’라는 이름에 걸맞게 서울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학생들이 현장국민평가단의 일원으로 초청돼 일반 객석에 자리했으며, 무대에서 공연을 펼쳐 참석자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선사하기도 했다.

행사에 참석한 정황근 장관은 “일 잘하고 신뢰받는 정부가 되기 위해서는 국민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공감하는 정책을 펴는 일이 중요하다”라며, “국민 생활의 안정과 농업인의 어려움을 덜어드리기 위한 다각적인 대책을 강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변화하는 시대에 우리 농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도록 앞으로도 혁신하는 일에 열정을 갖고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원예산업신문] 김장배추값 평년대비 하락세 우려
  [한국농정신문] 제주도, 가을철 초기가뭄 현상에 대응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