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CEO MBA·마케팅전문가·온라인 유통경영인 과정
전업농신문 구득실 기자 2022. 2. 14
농식품부와 aT가 국내 농식품 산업을 선도하고 유통혁신을 이끌 인력양성에 나선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2022년 상반기 농식품 마케팅대학’ 교육생을 내달 2일까지 모집한다.
농식품 마케팅대학은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운영하는 농식품산업 분야 장기 전문 교육과정으로, 이번에 모집하는 교육은 △농산물 CEO MBA(1년) △농산물 마케팅 전문가(6개월) △농식품 온라인 유통경영인(6개월) 등 3개 과정이다.
교육은 3월 15일부터 7월 7일(CEO MBA는 12월 6일)까지며, 학계·관련업계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자사 마케팅 전략 수립, 경영환경 트렌드, 온라인 상품화 전략, ESG 이해 및 사례연구 등에 대해 강의하며, 워크숍 및 국내·외 연수도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메타버스, 라이브 커머스, 빅데이터 등의 실무능력 향상 교육을 통해 급격히 변화하는 시장환경에 적기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ESG경영에 대한 교과목을 확대 편성해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핵심가치를 전파할 예정이다.
백태근 농식품유통교육원장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농식품 산업은 물론 전 세계의 경영환경이 급격히 변화하고 있다”며 “변화를 위기가 아닌 기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시대를 대비한 실무교육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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