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on
 
 
    > 게시판 > 농산물뉴스
 
[농업인신문] aT, 혁신자문위원회 출범…농업의 미래 모색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5-03-21 조회 346
첨부파일 203257_62908_273.jpg




          농어촌·농어민(축산) 위한 각계각층 전문가 목소리 청취



                                                                                                                                 농업인신문  위계욱 기자  2025. 3. 21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는 지난 19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aT 혁신자문위원회’ 자문위원의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자문위원회는 농업 현장, 학계, 유관기관 등에서 풍부한 전문성과 경험을 갖춘 28명의 전문가로 구성해, 기후변화 시대에 농어업의 발전을 이끌 공사의 역할과 실질적인 실행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aT는 보다 실효성 있는 자문 제공과 정책·사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이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조직·경영 ▲정책·예산 ▲생산·수출의 3개 분과로 나눠 위원회를 운영한다.

이를 토대로 생산·가공 분야로의 기능 확대, 정책 발굴과 예산 확보, 농산물 수급 안정, 유통구조 개선, 수출 확대 등 공사의 주요 사업 방향에 대해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특히 이날 혁신자문위원회의 출발을 축하키 위해 국내 11개 지역을 대표하는 자문위원과 공사 임직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 행사에서는 한두봉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원장이 특강을 진행해 농업을 둘러싼 대내외 환경 변화와 전망을 점검하고, 공사의 역할을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홍문표 aT 사장은 “기후변화, 농가 인구감소, 고령화 등 농수산식품업계에 직면한 문제들은 농어업 분야 공공기관으로서 주도적으로 해결해 나가야 할 과제”라며 “혁신자문위원들의 고견을 청취하고 사업에 반영해 농어촌·농어민(축산)이 잘사는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페이스북(으)로 기사보내기 트위터(으)로 기사보내기 카카오톡(으)로 기사보내기 네이버밴드(으)로 기사보내기 네이버블로그(으)로 기사보내기 핀터레스트(으)로 기사보내기 URL복사(으)로 기사보내기

  [농업인신문] 한국 콕 찍은 미국, “농축산물 비관세 장벽 낮춰라”
  [한국농정신문] 강서시장 ‘수박 팰릿 출하 전면 의무’, 어떤 후폭풍 부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