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on
 
 
    > 게시판 > 농산물뉴스
 
[농업인신문] 대구농산물도매시장, 과일류 경매시간 오전 5시부터 변경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5-02-28 조회 535
첨부파일




          대구농산물도매시장, 과일류 경매시간 오전 5시부터 변경



                                                                                                                                 농업인신문  위계욱 기자  2025. 2. 28



 대구농수산물유통관리공사(사장 김상덕)는 3월 1일부터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 청과부류 과일류 경매시간을 변경한다고 밝혔다.

대구농산물도매시장은 과일류 경매시간을 기존 오전 6시에서 3월 1일부터는 오전 5시로, 1시간 앞당겨 진행한다. 단 채소는 경매시간 변경 없이 기존대로 오후 3시에 한다.

이는 지난 2022년 10월 발생한 대구도매시장 화재로 소실된 농산 A동 건물의 재축 공사가 시작됨에 따라 내부 교통 혼잡도를 완화키 위해 결정으로, 바뀐 경매 시간은 농산A동 재축 완료 시까지 유지될 예정이다.

공사 측은 이번 농산A동 재축을 통해 대구도매시장의 유통거래 경쟁력 확보와 농산물 거래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사 김상덕 사장은 “이번 경매시간 변경으로 도매시장을 이용하는 유통종사자들과 고객의 편의를 증대하고 거래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도매시장의 안정적인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농산물도매시장 이전이 국토교통부 주관의 지역전략산업에 최근 선정됐다. 이에 따라 대구농산물도매시장이 이전할 예정지인 달성군 하빈면 대평리(27만8000㎡) 일대에 대한 그린벨트 해제가 가능해지면서 이전 사업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농업인신문] 지난해 전국 경지면적 집계 150만5천ha
  [한국농정신문] “저장배추, 봄 작기 출하 전까지 가격 ‘폭등’ 없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