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 보도자료] 2022년 8월 온라인쇼핑동향
통계청 서비스업동향과 2022. 10. 4
(2022년 8월 온라인쇼핑동향 요약)
□ (총 거래액) 17조 7,181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6.0%(2조 4,425억원) 증가
◦ (상품군별)
여행 및 교통서비스 *(133.5%), 음 식료품**(27.3%), 생활용품**(11.8%),
농축수산물**(24.1%) 등의 영향으로 증가
- 상품군별 거래액 구성비는 음 식료품(15.1%, 2조 6,724억), 음식서비스(12.6%, 2조 2,334억),
가전 전자 통신기기(10.8%, 1조 9,087억) 순으로 높음
* 이른 추석 및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등으로 외부활동 증가에 따른 여행·영화 예매 증가 영향
** 이른 추석 및 온라인 장보기 지속적 증가 영향
◦ (취급상품범위별) 종합몰의 거래액은 11조 1,314억원, 전문몰의 거래액은
6조 5,866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2.8%, 21.8% 각각 증가
◦ (운영형태별) 온라인몰의 거래액은 13조 4,863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4.7% 증가하고,
온․오프라인병행몰의 거래액은 4조 2,318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20.4% 증가
□ (모바일쇼핑) 13조 2,346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7.8%(2조 11억원) 증가
◦ 총 거래액 중 모바일 거래액 비중*은 74.7%로 전년동월대비 1.2%p 상승
* 음식서비스(98.0%), 이쿠폰서비스(85.9%), 애완용품(85.5%), 아동·유아용품(84.0%) 순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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