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게시판 > 공지사항 |
|
|
|
|
 |
|
[통계청 보도자료] 2022년 3월 온라인쇼핑동향
(2022년 1/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통계 포함)
통계청 경제동향통계심의관 서비스업동향과 2022. 5. 2
( 요 약 )
■ 3월 온라인쇼핑 동향
□ (온라인쇼핑) 17조 2,324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1.1%(1조 7,201억원) 증가
○ (상품군별)
음 식료품*(23.2%), 음식서비스**(21.1%), 여행 및 교통서비스***(51.8%) 등의 영향으로 증가
*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온라인 장보기 지속 증가 영향
** 간편결제 등 모바일 거래 활성화, 비대면 소비 선호 영향
*** 해외여행 자가격리 면제,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등의 영향으로 외부활동 증가
□ (모바일쇼핑) 12조 8,108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7.2%(1조 8,788억원) 증가
○ 모바일 거래액 비중*은 74.3%로 전년동월대비 3.8%p 상승
* 음식서비스(97.9%), 이쿠폰서비스(88.9%), 애완용품(84.2%), 아동·유아용품(83.0%) 순
■ 1/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 (해외 직접 판매) 5,677억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53.0% 감소
○ 국가별로는 중국(-60.1%), 미국(-30.9%), 유럽연합(-65.3%) 등에서 감소
○ 상품군별로는 화장품(-63.9%), 음반·비디오·악기(-25.2%) 등에서 감소
□ (해외 직접 구매) 1조 3,714억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1.1% 감소
○ 국가별로는 중국(-27.9%), 대양주(-2.1%)에서 감소
○ 상품군별로는 가전·전자·통신기기(-41.1%), 생활용품 및 자동차용품 (-26.7%) 등에서 감소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
|
 |
|
|
|
|
|
|
|
|
|